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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료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7

랑해씨 2022. 2. 7. 09:00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빠르게 전해드리는 랜디입니다.

오늘은 음식료 관련 대장주 베스트7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음식료업종은 대표적인 내수주로서 원재료의 해외 의존도가 높고 외화부채가 많아서 환율하락의 최대 수혜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음식료 종목들은 대부분 독/과점업체로 안정된 실적을 보이며,올림픽이나 월드컴 같은 대형 체육 행사시 주가움직임이 양호했던 특성이 있습니다.
정부의 경기부양정책이 진행될 경우에도 양호한 주가흐름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음식료업종과 관련된 대장주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이 탄탄한 대장주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부터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LG생활건강
- CJ제일제당
- 오리온
- 하이트진로
- 농심
- 오뚜기
- 롯데칠성

1위.  LG생활건강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증가, 당기순이익은 8.3%증가.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음.

2위. CJ제일제당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음.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임.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2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9.5% 증가.
-전년 기저 부담 및 원재료/운송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인 아미노산 판가 인상 및 전략적 확판을 통해 첨가제 부문 영업이익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체 연결 실적을 견인함.
-바이오 부문은 선제적인 판가 인상과 판매량 증가, 고수익 스페셜티 제품 판매를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함.

3위. 오리온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음.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증가, 영업이익은 6.8% 감소, 당기순이익은 14%감소.
-간편대용식, 프리미엄 초코파이하우스, 닥터유 용암수 판매 둥 신규 사업 추진도 지속하여 미래성장돌력을 개발해나가고 있음.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브랜드, PB 스낵들의 점유율 확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임.

4위. 하이트진로

-1924년 설립된 종합주류판매기업으로 22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음.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맥주 부문의 주요 제품인 '청정라거-테라'는 2021년 9월 기준 21억병 판매를 돌파하였고, 소주 부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 '진로' 가 국내 소주 시장을 리딩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이익은 19.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1% 감소.
-2021년 4월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출시로 시장 침체 상황을 극복해 나가며 9월에는 21억병 판매를 돌파하였고,'일품진로21년산'한정판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가치를 제고함.
-국내 먹는샘물 시장은 1조5천억원대 규모로 최근 5년간 연 평균 10%이상 성장 중임.

5위. 농심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상장함. 계열회사의 총수는 43개사로 태경농산, 율촌화학, 농심홀딩스 등이 있음.
-국내 라면시장과 스낵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역량, 생산 및 품질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음.
-'감튀', '배홍동', '신라면볶음면', '미니짜파링' 등 라면과 스낵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7% 감소, 영업이익은 4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6.7% 감소.
-신규지역 개척과 '辛'브랜드 및 프리미엄 제품을 집중 육성하고, 유럽과 동남아 지역은 효율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어나갈 계획임.
국내 라면 시장은 인구 구조 및 생활패턴의 변화로 인해 양적으로 저성장 추세에 있어 제품의 편리성 강화 및 고급화를 통해 질적성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6위. 오뚜기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총 24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함.
-다양한 업소의 요구에 맞게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업소 전용제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등 매출 신장에 힘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이 17.9%감소, 당기순이익은 4.7%증가.
-현재 주문에 의한 판매와 더불어 매출활성화를 위하여 사은행가, 쿠폰행사, 시식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음.
-매출성장에 기여도가 높은 영업사원들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매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7위. 롯데칠성

-1950년 5월 9일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임.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음.
-동사의 제품은 대형할인매장 및 편의점 뿐만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이익은 73.9%증가, 당기순이익은 216.2%증가.
-국내 최초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에코'를 출사하였으며, 정보의 저탄소 녹생성장 정책에 부응하여 '저탄소 제품 인증','탄소 배출량 인증' 등을 취득함.
-처음처럼 리뉴얼을 진행하여 제품 차별화를 하였으며, 클라우드 오리지널과 클라우드 生드래프트를 각 제품에 맞게 포지셔닝하여 시장을 공략함.

지금까지 음식료업종 관련된 시각총액이 높은 순으로 7개의 기업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뉴스와 이슈들, 재무구조들을 꼼꼼히 분석하시고 주가가 낮아진 시점에서

투자를 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성투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