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

피합병회사 코리아오토글라스 관련 리스크

랑해씨 2022. 4. 15. 05:57

1. 피합병회사 매매거래정리 관련 리스크

2019년 사채 및 주식 등의 전자 증권법이 시행되면서 존재하는 상장법인들은 주주명부를 닫는 것에 관한 업무가 사라졌습니다. 사채 및 주식 등의 전자 증권법6조와 제44조에 의거한다면 주주확정 기준일이 있고 난 뒤부터 소유자 이름이 확인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채 및 주식 등의 전자증권법 제64조에 의하면 기존의 피합병회사의 1개월이 넘는 주구권제출 기한은 끝이났고 합병기일에서 3주 전까지 주식병합 통지만 필요한데, 이에 따른 합병신합병 신주는 구주권을 내야 하는 날짜의 다음 날 부터 확정권리인 2020년 11월11월 20일부터 신주합병 전날인 2020년 12월19일까지 피합병회사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의 거래가 스톱하게 되는 것이니 이점 상기하고 유의해야 합니다.

 

2. 케이씨씨코리아 주식가치의 변동함에 따른 리스크 제고

본 합병으로 인해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가 가지는 기명 방식 보통 주식 1주당 주식회사 케이씨씨글라스가 포함하는 기명식 보통 주식 0.48885주의 배율로 합병 신주가 지정되고 발행되고, 이러한 위의 비율은 피합병회사와 합병회사의 합병 이사회가 결의한 후 주가 변동에 따라 조정이 추가적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로 인해서 주식회사 코리아오토글라스의 주주는 받게 되는 주식회사 케이씨씨글라스의 합병되는 새로운 주식의 주식가치 위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합병당사회사의 주식매수청구권, 합병가액에 대해서 회사가 가지는 주식수 또는 비용은 법령에 맞게 계산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참고하실 점은 계산의 차이가 생김으로 해서 주식매수청구권과 합병가액에 대한 회사만의 주식 가격은 서로 다를 수 있는 점이 분명히 있으니 투자자께서는 그 점 인지하여 투자하도록 해야합니다 합병 자체가 주권상장법인 간에어지는 유가증권시장의 합병이기에 금융투자업, 자본시장에 관한 시행령과 법률 부문에 있어서 합병가액을 계산하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합병되는 비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데 외부 평가기관의 논의는 참고사항이 되지 않는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합병이 얼마나 되느냐 비율에 대해서 더 분석적이고 객관적인 상황은 산출 근거를 도입하는 데 있고 가액과 주식매수청구권을 가지고 있음이 가장 유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점 깊이 인지하시고 발전된 투자 이어가시길 빕니다. 

 

3. 추가 자금 소요 관련한 리스크

이번 합병과정에서 주식매수청구권을 가지고 채권자 이의 제출 등으로 발생하는 합병 완료 시까지, 보조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합병과 연결 지어 봤을 때 주가가 내려감으로 인해 두 회사의 주식가격이 주식 매수 청구권 협의 가격에 비해 낮을 경우에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하는 규모가 커짐으로써 두 회사 재정의 안정성 부문에 번거로움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투자자분들께서는 유의해야 할 사항의 연속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합병 과정에서 합병에 관한 이사회의 결정에 반하는 표를 내는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 주주와 주식회사 케이씨씨글라스 주주에게는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청구권이 제공되어지게 됩니다.
또 다른 면을 살펴보자면,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금융경제, 실물적인 경제가 실패를 거듭하면서 전체적인 주식 시장 주가 하락은 물론 합병하는 두 회사의 주식가격 또한 변화가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주식매수청구권을 제공함에 있어서 합병당사회사에 부수적으로 추가의 재정적 어려움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씨씨글라스의 주식가격은 2020년 1월 31일에 각각 15,400원, 55,890원이었습니다. 2개월 전인 주식매수청구권 기산일에는 각각 14,000원과 33,950원을 기록하게 되었고, 1주일 전에는 14,560원, 29,400원을 가지게 되면서 주가가 종가와 비교했을 때 감소한 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합병에 관련된 두 회사 전부 주식매수대금은 본사가 가진 자산을 이용하였고 부족한 부분들은 대출을 금융기관으로부터 받을 계획이었으나 정해진 세심한 기준은 아직까지 현재까지 제공된 바는 없습니다. 이러한 합병의 공식적인 힘은 주식매수 청구 금액과 그 결과에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용되는 비용은 생각보다 상승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므로 이 합병계약이 다시 무산될 수 있음은 인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보다 현명한 판단 내리셔서 긍정적인 투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