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주가 전망 앞으로의 동향
안녕하세요. 옛 현대상선이었던 hmm 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이 지대합니다. 최근 이슈와 맞물려 hmm 주가 전망 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hmm 최근 이슈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예사롭지 않은 인수가 추측되는 행보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막대한 큰 자금을 투자해 국내 최대 해운사 HMM, 구 현대상선의 지분을 확보하고 나선 것입니다. 이에 걸쳐 인수설이 있냐 아니면 실제 인수는 쉽지 않을 것이다라는 분석들이 교차하며 우 회장의 행보에 대한 물음표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SM그룹은 HMM 3대주주에 오르게 됐습니다. HMM은 20.69%의 지분을 보유 중인 산업은행이 최대주주이고, 해양진흥공사가 19.96%의 지분으로 2대 주주에 올라있습니다. 원래 기존의 3대 주주였던 신용보증기금(5.02%)의 자리에 SM그룹에게 내주게 됐습니다. 이럼으로 인하여 SM그룹의 적극적인 행보는 자연스레 인수설이 나도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hmm 기업 개요
hmm은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 물류시설, 전 세계를 다양하고 넓게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 훈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해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각종 수출입 제품, 원유, 석탄, 특수화물, 철광석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면서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각화된 다양한 사업 영역을 유지하면서,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이 있어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는 장저밍 있습니다.
hmm 주가 분석
시가총액은 12조를 넘으면서 코스피26위에 오르고 있습니다.PER은 1.31배이고 배당 수익률은 젹년 12월 2.35%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3월 매출액은 49,187억원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은 31,486억이며 ROE는 106.36%를 넘어서는 실적을 남겼습니다. 현 6.27. 주가는 25,500원으로 올해 최저였던 21,100원에 비하면 오르고 있는 추세인데요. 앞으로의 동향이 기대됩니다. 희소식도 있지만 다른 우려하는 바도 있는데요.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달까지만 해도 6~8월 성수기에 들어가게 되면 운임비용이 반등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운임이 반등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된 후 경기에 대한 우려가 심하면서 시장이 급변한 영향때문으로 보여집니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해운업황이 역대급 호황을 맞이하면서 hmm은 연일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hmm은 2020년 4분기~ 올해 1분기까지 6개 분기 연속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지난 1분기에는 영업이익이 3조1486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영업이익이 3조원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17일 덴마크 해운분석업체는 hmm은 올해 1분기에 20피트 컨테이너(TEU)당 세전이익 2732달러(약 330만원)를 기록해 1위에 올랐습니다. 컨테이너당 세전이익은 분기 세전이익을 수송한 컨테이너 수로 나눈 수치로 해운사의 수익성 지표로 쓰이는데요. HMM 다음으로는 이스라엘 ZIM 2611달러,일본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ONE) 1842달러, 독일 하팍로이드 1585달러, 프랑스 CMA CGM 1442달러 순으로 TEU당 세전이익이 높았습니다.
hmm주가 전망
hmm의 자산총액은 SM그룹보다 많은 17조8,000억원이었으며, 시가총액은 현재 12조원대에 이릅니다. 산업은행이 보유 중인 지분만 매입하려고 해도 2조6,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면서도, 해양진흥공사까지 더하면 필요한 자금이 5조원을 훌쩍 넘기게 되는데요.더불어 영구채까지 상환하기 위해선 10조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인수를 위해 감당해야할 부담이 현실적으로 너무 큰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2분기의 본격적인 실적 발표 시즌을 앞두고서도 이번 분기 실적이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기 시작하면서 주가는 다시 힘을 잃고 있는 모습입니다.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이 무색할 정도의 주가 흐름입니다. 지난해 7월 최고가 대비 주가 하락률은 불과 1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동안 51%에 이르는 것입니다.
중국 봉쇄 문제가 해결되면 운임이 오르고 물동량도 늘어날 것을 보는데요. 경기에 대한 우려는 심한 편입니다.올해 하반기부터 운임이 꺾일 것이라고 봤는데 그 시기가 생각보다 빠르게 앞당겨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즉, 해운업계에선 하반기 실적이 물동량에 달렸다고 평가하는데요. 18주 연속 하락하던 컨테이너 운임이 지난달 20일 이후 소폭 반등한 것도 미주 서안을 중심으로 컨테이너 물동량이 많이 증가한 영향이 있습니다. 지난달을 보면 아시아에서 미국으로 간 컨테이너 물동량은 174만TEU로 역대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인플레이션 문제로 미국이 한 번에 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까지 나섰는데, 경기 둔화와 물동량 감소로 이어질지가 올해 하반기 운임과 해운사 실적을 결정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측합니다.
오늘은 hmm 주가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