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스펙 가격
오늘은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스펙 가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개요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는 2007년 단종된 스포츠카 ‘포르쉐 카레라 GT’ 이후 약 15년 만에 선보인 ‘GT’ 모델입니다. 급은 조금 다르지만 카이엔이 포르쉐 GT 계보를 잇는 과정인 듯보이는데요. 차명은 카이엔이지만 실제로 카이엔 터보 gt 는 ‘카이엔 쿠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역동적인 스타일의 카이엔 쿠페를 GT 모델로 선보인 것입니다. 전작의 최고성능 모델인 카이엔 터보 쿠페에 비하면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2.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스펙
포르쉐코리아는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압도적인 기능을 선보이는 새로운 스포츠카 ‘카이엔 터보 GT를 통해 카이엔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장착하고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92마력 높은 최고650마력으로 고도의 성능과 핸들링을 선사하는데요. 최대토크는 카이엔 터보 대비 8.1kg∙m 늘어난 86.7kg∙m로, 정지할때는 100km/h, 가속은 단 3.3초면 완료됩니다. 최고 속도는 무려 300km/h에 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차량들은 공통적으로 민감합니다. 밟으면 나가고 밟으면 멈추며 핸들을 조금만 틀어도 즉각 반응을 하지요. 모든 세그먼트에서 스포츠카를 만들겠다는 포르쉐의 신념이 대부분 차량에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일단 시동을 걸면 스포츠카다운 배기음이 울립니다. 카이엔 터보 GT의 주행모드는 노멀과 스포츠, 인디비주얼, 스포츠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일반 모드로 놓고 주행하면, 급가속할 때를 제외하면 배기음이 크게 들리지 않고 흔들림도 적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노면 충격을 흡수하기에 시끄럽게 주행하지 않습니다.
3챔버 에어 서스펜션 강성을 강화하고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을 차 성격에 맞게 조율해 꼬불한 도로도 고속으로 주행할 수 있고, 0.45도 기울어진 네거티브 캠버와 피렐리 P 제로 코르사 퍼포먼스 타이어 덕분에 안정된 접지 면적을 누릴 수 있습니다.
카이엔 터보 GT를 위해 새로 개발한 퍼포먼스 타이어와 다시 조율한 섀시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레이스 트랙 성능은 물론, 전체적인 균형감도 완성했는데요..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였던 라스 케른은 카이엔 터보 GT를 타고 총 길이 20.832km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SUV 부문 신기록인 7분 38.9초만에 주파하며 압도적인 성능을 보였습니다. 민첩한 방향 전환과 가속이 증명된 차라는 뜻입니다.
극한 상황에서 성능을 느낄 때 보다는 섬세한 컨트롤로 변화를 천천히 느낄 때 스포츠카의 특징을 더욱 풍부하게 알 수 있습니다. 속도감을 올리기 위해 가속 페달을 힘껏 밟는 것도 있지만, 힘이 붙는 과정을 느끼면서 천천히 부드럽게 밟으면 포르쉐의 진가가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3.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터보 쿠페의 가격은 1억9340만원이고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의 가격은 2억4680만원입니다.
디자인은 스포일러 립이 적용된 GT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 22인치 GT 디자인 휠, 더 넓어진 측면 쿨링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특별한 분위기를 보여주는데요. 확장 가능한 리어 스포일러 립은 고속에서 강력한 다운포스를 제공하고 주행의 안정과 편안함을 높여줍니다.
실내는 4인 탑승 구조로 이뤄져 있습니다. 알칸타라 소재 사용을 늘려 고급스럽게 꾸몄으며 기본 사양은 8방향 앞좌석 스포츠시트, 스포츠리어시트가 있습니다. 트림에 따라 엑센트스트립은 매트블랙 마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오다임과 아틱그레이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GT 전용 센터패널, 알칸타라 시트, 헤드레스트 전용 레터링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스티어링 휠은 상단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오늘은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스펙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