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1.마비
뇌경색이 오기 전 증상으로는 "마비"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마비라고 해서 어디 한쪽을 꼭 못써야 마비증상은 아닙니다.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발음이 잘 안되고 말이 어눌해지면서 감각이 둔해지는 등의 이러한 증상이 잠깐 나타나다가 없어지는 경우가 바로 뇌경색 전조증상이지요.
잠깐 이라도 저런 증상을 느낀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2. 언어장애
말을 할 때 혀가 굳는 느낌이 들고 발음이 잘 되지 않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뇌혈관에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이로인해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뇌경색 전조증상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상대방과의 대화에서나 책을 읽더라도 이해력이 떨어진다던가 자신의 발음이 원래보다 어눌해진다고 합니다.
뇌경색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3시간 이내에 전문병원에 방문하는게 우선인거 꼭 기억해주세요.
뇌경색 초기증상 3. 심한 두통
뇌경색 초기증상으로는 두통이 있습니다. 두통은 조금 지나면 괜찮아지는데 몸살,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간과하여서는 곤란하지요.
또한 갑자기 현기증이 나거나 발이 휘청거릴 수 있는 점 주의해 주시고요. 절대 쉽게 생각지 마시고 반드시 진찰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4. 눈의 이상
갑자기 한쪽 눈이나 양쪽 눈에 이상이 생기거나 물체가 잘 보이지 않거나 두개로 보이는 경우를 보아야 합니다.
한쪽 눈만 보이거나 물체가 절반만 보이기도 하는데요. 접시 우측에 고기가 있고 좌측에 생선이 있어도 한쪽만 보여 다른 음식이 있다는 것을 모르게 되기도 해요.
그래서 보이는 쪽 음식만 먹는 것이지요.
뇌경색 초기증상 5. 보행장애
걷는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뇌경색이 나타나면 균형잡기가 어려워져서 한쪽으로 자꾸 쏠려서 넘어지는 일이 생깁니다.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넘어지는 일이
잦아진다면 뇌경색을 의심해 보는게 좋습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7. 원인모를 어지러움
생활에 특별한 변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원인모를 어지러움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여기서 체크해야 할 부분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냐라는 것입니다.
몸을 무리하게 한다던가 피곤할 때는 일시적으로 어지러울 수 있으나 시도때도 없이 어지럽고 일상생활 하는데 지장이 계속 있다면 어딘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고 이때 즉시 병원에
가서 체크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8. 언어구사력 감소
갑자기 글을 읽지 못하거나 언어구사능력이 떨어지게 되는지 살펴보아야 해요.
반대편 쪽 얼굴과 팔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증상도 같이 나타나게 될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십중팔구 뇌경색으로 보게 되지요.
뇌경색 초기증상 들은 종합해보면 심한 두통, 구토, 현기증, 다리 얼굴, 팔 등 마비증세 , 발작, 언어 및 시야 장애가 발생합니다.
증상이 잠깐 나타났다가 회복되고를 다시 반복해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수도 있지만 사실은 이것이 뇌경색 초기증상 입니다.
오늘은 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꼭 잘 살피어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